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공유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정 방법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정 방법



포스팅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은 현재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의 디자인을 자세히 구경하고 싶다면 필자의 블로그를 둘러보면 된다.

웹브라우저의 크기를 마우스로 줄였다 늘렸다 해보면 은근히 재미도 있고 신기하다 ㅎ


1.아래 파일 중 택1 하여,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푼다.


FastBoot v1.6.1.zip

위의 파일은 Readiz님이 올려 주신 파일


CustomSkin일부수정.zip

위의 파일은 블로그 제목에 홈으로가는 링크가 추가 되있으며, 상단 메뉴에 카테고리를 삭제 하였다. 이유는 카테고리가 많으면 하위 생성 카테고리의 색상이 인식하기 힘든 색이므로 무식한 필자는 그냥 삭제 했다.그리고 로그인 해도 로그아웃이 표시되지 않고 로그인으로 계속 표시되던 문제도 수정되어 있다.





2. 관리자모드-스킨-스킨등록 선택







3. 추가를 눌러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푼 파일의 내용을 추가 해 준다. 







4. 스킨 저장명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른다.

필자는 FastBoot v1.6.1로 저장 했다.







5. 꾸미기의 스킨-보관함-업로드한스킨 적용.







6. 모바일웹스킨 - on 에서 off 로 바꾼다.

필자는 off로 했다가 모바일에서 접속시 좀 분답은 느낌이 있어서 다시 on로 변경 하였다.



티스토리를 반응형 스킨으로 설정 한 후 필자가 추가설정 한 것은 아래와 같다.


1.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 포스팅 내용의 상단, 하단 반응형으로 배치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다는 방법은 http://pinkschool.tistory.com/110 를 참고 하길 바란다.


2. 사이드바의 공지사항 모듈, 달력 모듈, 글보관함 모듈, 링크 모듈을 삭제 하였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정 방법은 Readiz님의 블로그 :: http://blog.readiz.com/152#.VIECsjGsUy4 에서 습득했으며 제작자 또한 Readiz님이다.


Readiz님의 스킨 배포의 최대 목표는 모바일 지원이 좋지 않은 티스토리에 널리 퍼져나가서, 티스토리가 더더욱 Awesome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것이라한다. 검색엔진 순위에서 티스토리가 네이버 블로그 등에 밀리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티스토리가 1등 블로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중인 스킨이라한다. 따라서 스킨이 퍼지기 위해서라도 스킨 적용을 하시는 분께서는 다른 접속자가 자신의 스킨을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명시 해야 한다고 한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스킨 메뉴가 추가되었다.

반응형 스킨도 여러가지 존재 하니 필자의 글을 참고로하여 예쁜 블로그 만들길 바란다.

http://www.tistory.com/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