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공유

나만의 캐리커쳐를 제작 해 보아요~

나만의 캐리커쳐를 제작 해 보아요~

 

캐리커쳐 출처 - [포스트 리스트]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gd336

 

 

 

캐리커처[ caricature ]

어원은 ‘과장된 것, 왜곡된 것’ 등의 뜻을 지닌 이탈리아어 ‘caricatura’에서 나온 말이다. 풍자화 ·희화 ·만화 등도 캐리커처의 일종이다. 대개 조소(嘲笑) ·우의(寓意) 등을 수반한 과장된 표현으로 시국을 풍자하고 권위에 반항하며 위선을 폭로하는 등의 성격을 띤다. 고대의 캐리커처에는 표현내용에 있어 불분명한 것이 많다. 이집트의 돌조각이나 파피루스에 그려진 동물화 등이 그 예이다. 중세 유럽에서는 가톨릭교회의 위선을 비꼰 면죄부 매매도(免罪符賣買圖) 등이 서민들에게 환영받아 널리 유포된 것으로 여겨진다. 르네상스에는 추악 괴기한 것에 대한 취미가 일반에게 퍼져 피사넬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 등 많은 화가들이 이러한 종류의 인간상을 그렸다. 뒤러나 홀바인, 보시나 브뤼헐 등 북유럽 화가들은 지방의 민간전승이나 농민생활에서 얻은 많은 우의화(寓意畵)를 그렸는데 이것들도 캐리커처라고 할 수 있다.

17세기 이후 자크 칼로, 호가스, 롤랑드슨, 고야 등이 신랄한 풍자를 곁들인 풍속화를 그렸다. 특히 근대의 인쇄술보급이 캐리커처에 정치적 주장의 유력한 무기로서의 성격을 띠게 한 것은 주목된다. 19세기의 도미에, 크루크장크, 가바르니 등의 사회성을 지닌 정치만화는 예리한 풍자로 동지들을 고무시키고 적을 골탕먹였던 것이다. 20세기에는 독일 출생의 그로스가 이러한 경향을 따랐다. 오늘날 캐리커처의 정신은 미술뿐만 아니라 문학 ·방송 ·연극 등에도 널리 보급되고 있다. 복잡화된 현대사회의 모순 ·불합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캐리커처의 존재의의는 크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요즘 블로그를 꾸미고 포스팅 하는 재미에 푹~ 빠져 사는 핑크스쿨입니다.

 

2년 전쯤 저에게 블로그란...

 

광고의 수단이였죠..ㅎ

 

네이버의 늪에 빠져 살았고.. 블럭 먹으면 다시 바로 대체 할 블로그들을 7~8개 가지고 있었습니다.

 

블록먹는 순간 블로그는 초기화 들어 가고 다시 셋팅하고..반복이였죠..

 

그때는 실시간 검색어 최상단 노출과 특정 상품 검색어 최상단 노출이 일이였죠..

 

내가 포스팅한 글이 항상 상단에 위치 해서 성취감도 좋았습니다.

 

그때의 포스팅은 여러가지 상단 노출된 글들을 끼워 맞춰 최상단에 올리는 것 이였죠..

 

 

그당시 어느날 광고일 하시는 분한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만든 블로그가 핑크스쿨 블로그입니다.ㅎ

 

초대로만 가입 할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라..광고에 사용하면 유용하겠지만..

 

블로그들 중 하나쯤은 개인적인 취미 블로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포스팅을 해 가면서 블로그의 참 맛을 알게 되고..

 

양과 질의 포스팅을 위해 노력 하던중..ㅎ

 

캐리커쳐라는 것을 알고 되었습니다.

 

나만의 캐릭터 !! 캐리커쳐 !!

 

 

 

 

캐리커쳐 출처-[ 귀여운걸의 리뷰 스토리]http://boyundesign.tistory.com

 

 위의 캐리커쳐는 [귀여운걸의 리뷰스토리]에서 사용되는 귀여운걸님의 캐릭터입니다.ㅎ

 

너무 귀엽다..-_-...ㅋㅋ

 

나만의 캐릭터라는것이 너무 매력적이죠..ㅎ

 

블로그에 사용 해 보고 싶기도하고..ㅎ

 

그래서 저도 캐리커쳐를 제작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림에 소질이 없기때문에..

 

유료로...-_-ㅋㅋ

 

 

요즘 재능마켓이라고 해서...

5천원에 번역해드립니다~..5천원에 캐리커쳐 제작 해 드립니다~..5천원에~..

 

참 싸게도 재능을 팔던군요..

 

재능마켓이 많아 지면서..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좋을지 몰라도..그 재능의 가격은 가격 경쟁으로 인해..떨어지고 떨어지겠죠..

안타까운 현실 입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재능마켓의 판매 수수료는 20%라는것 -_-...;;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오픈마켓(11번가,G마켓,옥션,네이버엔샵,인터파크,오셀러 등)은 판매 수수료가 평균 12%입니다.

거기에 유료 광고비용까지 하면 ...-_-.. 오픈마켓 운영자들은 판매자들의 목에 빨대를 꼽는?셈 이죠..

 

거의 도매 가격에 판매 되기 때문에 도매상 아니면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높은 수수료때문에 마진율도 낮죠..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입점 할 수 밖에 없는 곳 이 오픈마켓 아닐까 싶습니다.

 

솔직히 너무싼 가격에..수수료까지 내주면서 작업하면..시간당 최저 임금도 못 받겠다 싶어 .. 직거래를 선택 했습니다.

재능마켓 운영자분들께는 미안한 말이지만-_-..;;

 

판매자중 디자인도 이뿌고 프로필 보고 이 사람이다! 싶은 사람을 선택 후 메일로 접근?..해서 선입금 할테니 직거래 하자고 부탁 해서 직거래를 하게 되었습니다.

 

캐리커쳐 비용은 단돈 5,000원 !! 너무 착한 가격 이죠 -ㅁ-..

 

컨셉은....

증명사진 한장 딸랑 보내고..웃기고 미친X처럼 만들어 달라고 했습니다  -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자의 얼굴은 별 특징이 없어서..어떻게 나올지 기대반..포기반? 이였습니다..

 

 

작업 완료 후 메일로 받은 캐리커쳐~!!

지금은 너무 너무 맘에 들지만..ㅎ

처음 받은 순간..캐릭터가 못 생긴것 같기도 하고 닮은거 같기도 하고 안닮은거 같기도하고 - _-..?

 

필자가 못생긴건 인정하기 싫다 - _-..;;

 

담배 한개 피고 와서 다시 둘러보니.. 특징을 살리기 힘든 필자의 얼굴의 특징을 너무 잘 살리고 재밌게 표현 해 준것을 느꼈습니다..!

 

현재 매우 만족 ~ !! ♡

 

 

 

핑크스쿨 답게 교실 안에 넣어 보았어요 - _-..

핑크색 학교 이미지는 없기에..그냥 교실..암돠..!

 

 

저에게 이런 이쁜 캐리커쳐를 제작 해 준 꼬꾸닭을 소개합니다_!

 

 

쑨둥언니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gd336&from=postList&categoryNo=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