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진행시 주의 사항 [유의사항]
1.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온라인 애드센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게시자는 다음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정책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Google은 허가 없이 정책을 위반한 게시자에 대해 언제든지 사이트의 광고 게재를 중단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계정이 정지되면 더 이상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 자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애드센스 온라인 이용약관에 따라, 이 페이지에 게시된 정책의 변경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에 대한 예외는 Google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무효 클릭 및 노출
게시자는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나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에 발생한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인위적으로 Google 광고에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방법은 모두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수동으로 클릭이나 노출을 반복적으로 발생시키는 행위,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검색 로봇 또는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클릭 유도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를 보거나 검색을 수행하는 것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수당을 약속하거나,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가 해당됩니다.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광고를 조회하거나 검색을 수행하는 것에 따른 보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약속하는 행위
•'광고를 클릭하세요', '도와주세요', '이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와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예를 들어,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라벨은 허용되지만 '즐겨찾는 사이트' 또는 '오늘의 인기 광고'와 같은 라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가이드라인
게시자는 Google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로는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인종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거나 링크되어서는 안 됩니다.
•포르노 또는 성인물
•폭력적 콘텐츠
•인종 차별 또는 특정 개인이나 그룹, 조직에 대한 비방을 조장하는 내용
•과도한 욕설
•해킹/크래킹 관련 내용
•도박 또는 카지노 관련 내용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도구에 대한 내용
•맥주 또는 도수가 높은 알코올 판매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 판매
•무기 또는 탄약 판매(예: 총기, 총기 부품, 나이프, 전기충격기)
•명품 또는 기타 제품의 모조 또는 복제품 판매
•학습 과제나 레포트의 판매 또는 배포
•광고나 서비스의 클릭, 검색, 웹서핑, 이메일 확인 등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관련 콘텐츠
•기타 불법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또는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또한 게시자는 콘텐츠 대부분이 지원되지 않는 언어로 되어 있는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보호 자료
애드센스 게시자는 콘텐츠 게시에 필요한 법적 권리가 없는 한 저작권법으로 보호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웹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정책을 참조하세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웹페이지의 콘텐츠나 코드에 과도하게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반복적이거나 관련성 없는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숨겨진 텍스트 또는 링크의 사용을 피합니다.
•검색 엔진을 위해 만들어진 '도어웨이' 페이지 또는 자체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제휴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그대로 게시하는 방식을 피합니다.
•PageRank와 같은 사이트의 검색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해 사기 또는 조작 콘텐츠나 장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용하고 정보가 풍부한 사이트를 만들고 사이트 콘텐츠를 분명하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트래픽 소스
특정 소스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할 때마다 돈을 지불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는 게시자는 자신의 페이지가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자와 Google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클릭이나 서핑에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 자동 서핑, 클릭 교환 프로그램 등의 클릭이나 노출을 생성하는 제3자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이트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제3자 웹사이트에 원치 않는 광고를 게재하여 홍보하는 사이트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하는 사이트
•팝업 실행,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의 리디렉션, 브라우저 설정 수정 등 사이트 탐색을 간섭하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로드되는 사이트. 광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가 이러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에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할 책임 또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Google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의 원칙을 준수하는 사이트를 제외하고 온라인 광고를 통해 트래픽이 유입되는 사이트. 즉, 광고에서 약속된 사항을 방문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작동 방식
Google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변경하거나 표준 광고 작동 방식, 타겟팅 또는 광고 게재를 조작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광고를 클릭한 후 새 브라우저 창이 열리면 안 되며, Google 광고가 IFRAME에 게재되어서는 안 됩니다.
광고 게재위치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에 대해 실험해 보는 것은 좋습니다. 단,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중인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툴바를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팝업 또는 팝언더 창으로 표시
•이메일,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채팅 프로그램에 게재됨(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페이지 요소가 광고를 가리도록 배치
•콘텐츠 기반 페이지가 아닌 페이지에 게재(검색용 애드센스, 모바일 검색용 애드센스 또는 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광고를 게재할 목적으로 작성된 페이지에 배치
•로고, 상표 등 브랜드를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콘텐츠 또는 URL이 Google과 관련되어 있다는 그릇된 인상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페이지에 광고를 배치
•다른 Google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해당 제품 내에 또는 제품과 함께 배치
사이트 행동
Google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사이트여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원치 않는 사이트로 사용자를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탐색에 영향을 주는 팝업이나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경쟁 광고 및 서비스
사용자에게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게시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Google 광고나 검색창과 레이아웃 및 색상이 같은 다른 광고나 서비스를 해당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Google 광고가 아닌 광고를 게재할 수는 있지만, Google 광고와 혼동되지 않도록 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Google 광고 쿠키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로 인해 제3자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읽거나 삽입할 수 있으며 웹 탐지 장치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을 알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마련하고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은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게시자 웹사이트에서 DoubleClick 쿠키를 사용합니다. 모든 관련 법, 규칙 및 규정에 따라 게시자는 자신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용도로 DoubleClick 쿠키를 사용하여 파생되는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 독점적인 권한을 갖습니다. 단, Google은 Google 광고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든 관련 법 및 규칙에 따라 이 데이터를 사용하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Google 또는 DoubleClick과 맺고 있는 현재 광고 서비스 계약에 이미 데이터 소유권을 정의하는 세부 조항이 있는 경우 데이터 수집과 관련하여 본 정책 대신 해당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품별 정책
콘텐츠용 애드센스: 게시자는 각 페이지에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3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당 광고 단위의 최대 크기는 300x600입니다. 즉, 한 페이지에 300x600 크기의 광고 단위 1개를 게재한 경우 해당 페이지에 광고 단위 2개 이상을 게재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각 웹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링크 단위 및 2개의 검색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데스크톱과 고급형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 모두에 적용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Google 검색용 애드센스 상자는 페이지당 2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크 단위 1개나 이미지 광고만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와 함께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사용자가 검색창에 직접 입력한 내용 그대로 수정 없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검색창에 미리 검색어를 표시해놓거나 검색결과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는 링크를 미리 걸어 놓아서는 안 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코드는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될 수 없습니다.
2.애드센스 정책 : 초보자용 안내서
애드센스 전문가는 게시자와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 시스템과 직접 검토를 통해 Google 광고에 발생하는 클릭수와 노출수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인위적으로 증대된 클릭이나 노출 실적에 대해서는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다음은 사이트에서 우수한 품질의 트래픽을 제공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자신의 Google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의 광고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브라우저 주소창에 광고의 URL을 직접 입력하세요.
•다른 사람에게 귀하의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직/간접적으로, 본인의 사이트에서, 타사 사이트에서 또는 이메일을 통해 귀하의 Google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광고 대상 서비스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에 의해서만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해야 하며, 게시자 사이트의 수익 증대 및 기타 다른 이유로, 또는 모든 유형의 보상을 위해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정책에 위배됩니다.
•신중하게 광고 위치를 선택합니다.
게시자는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기만해서는 안 됩니다. 사이트에서 광고가 상호작용 요소와 떨어져 적절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광고가 주변 콘텐츠를 모방해서는 안 되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를 배치해서도 안 됩니다. ◦광고와 페이지 컨트롤 요소 간에 적당한 간격을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게임 컨트롤에 너무 가까이 배치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와 광고 간에는 150픽셀 이상 띄우는 것이 좋습니다.
◦삽입 페이지, 게임 사이트 또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오버레이, 인스트림 또는 삽입 게재위치를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 또는 게임 사이트에서 수익을 얻으려는 경우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홍보 방법을 파악합니다.
타사로부터 트래픽을 구매하거나 광고 캠페인 설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광고 네트워크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귀하의 사이트가 팝업에 표시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수행하는 작업의 결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합의해야 합니다. 또한, 유형에 관계없이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사이트 트래픽 통계를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여 트래픽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유입되는 트래픽의 소스를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사이트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웹로그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웹로그 분석 YouTube 채널에 있는 동영상도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 가이드라인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가 게재되는 모든 페이지의 콘텐츠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가 포함된 사이트에서와 같이 다른 사람이 해당 콘텐츠를 만든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페이지/사이트에는 콘텐츠 제한이 적용됩니다.
Google 광고는 성인용 콘텐츠, 도박 관련 콘텐츠,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콘텐츠, 폭력성을 띄는 콘텐츠, 불쾌한 콘텐츠 등,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금지된 콘텐츠와는 함께 게재될 수 없습니다. 게시자는 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에서 이 정책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고유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가 포함된 사이트를 만듭니다.
Google은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도메인에 대해서는 엄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에 나와 있는 다음과 같은 권장사항을 참조하면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성 높고 명확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웹페이지의 콘텐츠나 코드에 과도하게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반복적이거나 관련성 없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의 웹페이지에 숨겨진 텍스트 또는 링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광고 구현
계정에서 생성된 광고 코드는 변경하거나 팝업, 소프트웨어 내부 또는 Google 모방 사이트와 같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는 곳에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코드를 생성한 후에는 Google로부터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이유에서든 광고의 레이아웃, 동작, 타겟팅 또는 게재 방식이나 코드의 일부를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팝업 메시지 또는 자동 소프트웨어 설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 원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에서 사용자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게시자는 또한 자동으로 또는 팝업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의 브라우저 홈페이지를 변경하려고 해서도 안 됩니다.
•Google의 상표권을 존중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페이지를 프레임으로 표시하거나 모방하는 것은 Google 브랜드 표시 사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엄격히 금지됩니다. 또한, 게시자는 Google의 사전 동의 없이 Google 브랜드가 표시되는 Google 상표, 로고, 웹페이지, 스크린샷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중지된 광고 또는 계정:
Google에서 게시자의 사이트 또는 계정에 대해 광고 게재를 중지하는 경우 광고를 다시 게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알림 이메일을 주의 깊게 읽고 Google의 요청에 응답하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대응하세요.
게시자 계정 관련 사안으로 Google에서 연락할 경우에 대비하여 계정에 최신 이메일 주소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팀에서 보낸 이메일 내용을 자세히 읽고 요청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여기서 적극적인 대응이란 애드센스 팀에 회신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이트 문제에 대해 알림 메시지를 받은 경우 전체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는 사항이 없도록 관련된 모든 사이트와 페이지를 함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Google은 게시자가 위에 명시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과 규칙을 준수하는지 지속적으로 검토합니다. 광고가 게재된 사이트가 이러한 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애드센스 팀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구글 정책 준수
애드센스에 참여하여 계정을 양호한 상태로 운영할 수 있으려면 프로그램 정책을 숙지하여 준수해야 합니다. 아래에 몇 가지 정책이 요약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체 정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습니다.
2.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3.사이트에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과도한 욕설, 약물(주류 및 담배 포함), 저작권으로 보호된 자료 등 금지된 콘텐츠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4.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지 않습니다.
5.Google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6.사용자에게 우수한 이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7.어떠한 페이지에도 3개가 넘는 광고 단위, 3개가 넘는 링크 단위, 2개가 넘는 검색창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8.광고와 관련된 것처럼 보이도록 광고 가까운 곳에 이미지를 배치하지 않습니다.
정책 위반이 염려될 경우에도 게시자가 이메일로 Google에 문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Google에서 지속적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표시하는 모든 사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광고 구현 방식에 문제가 있으면 연락드릴 것입니다.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하는 사이트를 발견할 경우 신고해 주시면 애드센스 네트워크의 품질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4.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사용자와 광고주에게 만족도 높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에는 Google에서 사이트를 찾아 색인을 생성하고, 순위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가이드라인을 따르면 사이트의 사용자 만족도가 증가합니다. 가이드라인에서는 사이트와 관련된 광범위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므로 그중 몇 가지 중요한 정보를 뽑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중복된 콘텐츠로 구성된 여러 페이지, 하위 도메인 또는 도메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게시자는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관련성 높은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을 위해 만들어진 '도어웨이' 페이지 또는 자체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제휴 프로그램과 같은 '쿠키 커터(cookie cutter)' 방식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애드센스에 참여한다고 해서 Google 검색결과 사이트 순위에 영향이 있거나 Google 기본 색인 봇의 웹페이지 크롤링에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Google 검색결과 사이트 순위를 향상하려면 웹마스터 센터에 방문하여 모든 게시자에게 제공되는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이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는 사이트는 검색 색인에서 제외되고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재를 받은 경우 가이드라인에 맞게 사이트를 수정한 후 제출하여 다시 검토받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수익 창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A, CPS, CPC, CPM 용어 설명 (0) | 2013.09.30 |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박스와 애드센스 나란히 깔끔히 정렬 시키기 (7) | 2013.02.17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 달기 (0) | 2012.08.30 |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다는 방법 (0) | 2012.08.30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0) | 2012.08.30 |